Programming/C++

작성중) 자료형과 타입 캐스팅

며용 2022. 6. 23. 23:04

음 

 

- 자료형

 

  byte 자료형  
(signed) __int8 1 char -128 ~ 127
unsigned __int8 1   0 ~ 255
       
  2 wchar_t 0 ~ 65,535
       
(signed) __int16 2 short -32,768 ~ 32,767
unsigned __int16 2 word 0 ~ 65,535
       
(signed) __int32 4 (long) int -2,147,483,648 ~ 2,147,483,647
unsigned __int32 4   0 ~ 4,294,967,295
       
(signed) __int64 8 long long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unsigned __int64 8   0 ~ 18,446,744,073,709,551,615
       
(signed) 4 float 6~9자리
(모든 부동 소수점은 6자리까지만 유의하다고 가정함)
  8 double 15~18자리

(https://en.cppreference.com/w/cpp/language/types)

(https://ko.cppreference.com/w/cpp/language/types)

(https://docs.microsoft.com/ko-kr/cpp/cpp/data-type-ranges?view=msvc-170)

 

 

short _short[];
vecotr<word> _word;

//C style
_word = (word*)_short; //OK

//C++ style
_word = static_cast<word*>(_short); //Error!

 

C style은 되는데 C++ style 로는 타입 캐스팅이 안된다는데,,

왜지

 

그럴 때 사용하는게

reinterpret_cast 라고 하신 거 같은데 정책상 이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word로 받아서 word로 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