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에서 만든 모델을 계속 360도 회전하게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먼저 모델을 하나의 그룹으로 만들어주고
마야 하단에 있는 타임라인에 막대를 제일 앞쪽, 1 프레임으로 옮겨준다
아래에 타임라인이 안 나타나 있다면
Windows > UI Elements에서 Time slider를 켜주면 됩니다
1 프레임에 막대가 위치해 있는 상태에서 모델의 rotate Y 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고 Key Selected를 눌러줍니다.
0이 됐죠. 그러면 0 키 값을 갖는 거다..!
그럼 이제 막대를 드래그해서 120 프레임으로 옮겨주고
이번에는 키를 360으로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모델이 360도를 돕니다!!
그런데 이상태로 돌리면 애니메이션이 빨라졌다 느려졌다 하면서 일정한 속도로 뱅글뱅글 돌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Windows > Animation Editors 에서 Graph Editor를 선택해줍니다
애니메이션은 그래프 에디터를 디폴트로 놓고 한다
애니메이터는 그래프로 일을 한다
그래서 맥스는 그래프를 안 써서 마야가 애니메이션에 좋다고 하셨다
한 프레임당 변화한 정도. 이다
그래프가 나오는데 이 그래프를 직선 정비례 곡선으로 만들어주면 속도가 일정하겠죠.
그래프를 선택한다음 스플라인 탄젠트로 하면 일직선으로 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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