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를 실행하면 보이는 첫 화면
(Maya 2018)
4가지 화면
위에서 본 화면 | perspective
앞에서 본 화면 | 옆에서 본 화면
이동 조작은
- Alt + 마우스 왼쪽 누른 상태로 이동 : 카메라 회전
- Alt + 마우스 휠 누른 채로 이동 : 카메라 위치 이동
- Alt + 마우스 오른쪽 누른 채로 이동 : 줌인 줌아웃
한 가지 화면으로 집중적으로 보고 싶다면 해당 뷰에 마우스를 올려놓은 채로 space바를 한 번 눌렀다 떼주면
이렇게 마우스를 올려놨었던 뷰 하나로 볼 수 있다
기본 도형은 여기에서 꺼내쓸 수 있다
poly Modeling 탭에서 두 번째 네모를 클릭해보면
이렇게 기본 스케일 1로 정육면체가 생기고 outline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outliner는 어떤 모델들이 있는지 표시해주는 곳이다
모델을 클릭한 채로
- w 를 누르면 이동
- e 를 누르면 회전
- r 을 누르면 스케일
축이 나온다
그래서 해당 축을 잡고 움직이면 해당 축을 기준으로 움직이고 회전하고 크기가 커진다
저렇게 네모가 있는 건 네모를 누른 상태로 이동시키면 해당 두 개의 축을 기준으로 변형된다
가운데 있는 노란 네모를 누르고 움직이면 세 개의 축을 기준으로 변형이 되고
숫자 값으로도 조절할 수 있는데 그건 오른쪽에 있는 채널박스에서 할 수 있다
- translate : 이동
- rotate : 회전
- scale : 크기 조절
값을 넣으면 해당하는 축을 기준으로 변형이 된다
그리고 밑에 inputs에 있는 polyCube1을 눌러주면 세부 사항을 변경할 수 있다
width, height, depth는 스케일링과 같고
subdivisions의 값을 조절해보면 정육면체를 몇 개로 나눌건지 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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