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텐이 될 모델을 생성해준다
subdivision이 많을수록 더 자세한 표현이 된다
커튼 모양이 섬세해진달까
그리고 커튼봉이 되어줄 모델을 하나 만들어준다
그리고 모델링 모드에서 FX모드로 바꿔주면 저렇게 메뉴가 바뀐다
그리고 커튼을 만들 모델을 ncloth로 지정해준다
(ncloth는 해당 물체를 천의 속성을 갖게 해주는 거라고 한다)
커튼봉이랑 커튼이랑 constraint해준다 (nConstraint > point to surface)
묶어줌
바로 끝나지 않도록 프레임 값을 늘려주고,
interactive playback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내가 취하는 행동이 이 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고 봉을 살짝 줄이면 커튼이 됩니다.
적절한 순간에 멈추고 duplicate해서 히스토리 지우고 쓰면 된다
그리고 가운데에 봉을 만들어서 가운데는 얘한테 묵여놓으면 커튼 묶어져있는 것처럼 만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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