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VFX

VFX 02, 파티클 속성 이어서 (소프트웨어 타입)

며용 2019. 9. 29. 00:32

소프트웨어가 물, 불, 구름 자연물 하는 애들

 

blobby surface

근접되어있는 파티클끼리 뭉치는 현상이 생김
리퀴드 타입, 액체 상태를

thresold 인접한 파티클이 인접해있으면 더해지는 형태다보니 떨어져 있으면 줄어든다
그래서 간격이 중요하다
파티클 양이 있고 radius 있어서 겹쳐야 리퀴드 같은 표현이 나옴
thresold는 더해지게끔 모양을 잡아줌
올라갈수록 형태가 찌그러지면서 무조건 많이 올리면 볼륨이 점점 깎여서 없어짐


!양과 레디어스, 스레시홀드 잘 활용해야 함!


파티클 양이 기본적으로 많아야 하고
쉐잎이 있으려면 radius가 볼륨 있을만한 덩어리가 있어야 하고
thresold를 조정해서 원하는 형태를 잡아주면 돼

 

소프트웨어니까 머테리얼 조정이 됨.
질감처리를 다 해줄 수 있음, 소프트웨어에서 할 수 있는
(나중에 다시 해줄거애오)
(팍튀는 액체를 한다 하면 파티클을 매쉬로 컨벌팅하는 방법도 있다)

 

 

Cloud

똑같이 radius에서 사이즈 조절
클라우드 머테리얼이 새로 assign됨
(나중에 한 번 할 거다)

 

 

tube

클라우드의 스트릭타입
클라우드가 늘어나게끔
0번이 뒤쪽 사이즈, 1번이 앞쪽 사이즈

 

 

 

다 모션그래픽스러운 패턴들 만들 때 쓰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