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파티클 속성
Lifespan
- constant는 사라짐
- life forever 계속 살아있음
- random range 랜덤하게
속도에 따라서 볼륨이 결정됨
나이하고 속도를 조정해야 원하는 볼륨 내에서 살아있다
Dynamic Properties
drag가 0.01로 되어있어서 0으로해주고
랜덤하게 만드는게 중요하고 실제 환경처럼 되어보이게 만드는거
그래서 운동량이 소멸이 되어주는게 익숙하다
conserve : 보존해주는거, 1이면 100프로 보존
리니어하지 않음 F = ma인데..어..? E=mc^2말하신건가...?
포물선으로다가
소수점 셋째까지 쓰는거야 1에서 가까운데에서 디테일하게 조정해줘야 원하는게 나옴
운동이 감소되는 비율인거고
drag는 저항력
emiter에서 한 번 쏘는건 한 번 주는거 그래서 등속 운동을 하는데
중력같은건 파티클에게 계속 영향을 줌 그래서 무한대로 빨라짐
파티클에서 줄수록 점점 빨라진다네
그래서 conserve값이 중요하다*****
디폴트로 0.1이 있는데 drag에 주는 힘이 미비해서, 영향을 주면 꺼도 됨
영향을 덜받았으면 좋겠어 전체적인 모션의 정항력이니까 drag는 0에서 가까운데서
소수점단위로 디테일하게 만져야함
조건에 따라서 conserve랑 drag 둘 중에 하나는 홀드를 해놓고 만져라
두개가 성향이 비슷하니까
Emission Attributes
max count : -1은 무한대라는 뜻 나오는 개수
여기서 잡지말고 emitter에서 rate를 키를 잡아서 조절하셈
양을 절반으로 나누고 싶으면 level of detail에서 절반으로 줄여요
키 잡아놓은거 rate 하나하나 줄이긴 힘드니까 그럴때 여기서 조절
inherit factor : 먼가를 상속받는데 1로 백프로를 주면 에미션 나온 그 상태 그대로를 가져가라는 뜻
달리는 자동차에 불이 붙었을 때 같은 경우
디폴트는 따라가지 않게끔 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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