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le : 이펙트 시뮬
신형 엔진으로 바뀌면서 nParticle이 됨 (n은 nuclear다 nucleus?)
가장 기본 FX가 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포인트로 컨트롤 하다보니 무겁지않아 바로 보면서 모션 컨트롤이 가능함
연기 같이 하드한 건 어려움
연동할 수 있음
Fluid : 기체 시뮬
컨테이너라는 걸 운용함
기본 연산의 단위를 정해놓고 함
연산할 수 있는 에리어를 정해놔
복쉘이라고 하는데 이 빵 형태
전형적인 기체 시뮬레이터
여기에 환경을 조성하는 거
차가운 공기는 내려가니까 대류현상을 구현할 수 있다
(기화)
액체는 ocean계열 표면에서 일어나는 장력
불꽃놀이 스파크는 못함
nCloth : 지오메트리 시뮬
shape이 시뮬레이션함
하다가 찢어져나갈 수도 있는 거고 mesh에 다이나믹을 거는거
레가시 리지드바디
공이 튀는걸 시뮬레이션으로 잡을 수 있는데
재밌게 하려고 연출적인 요소를 많이 넣을거면 키를 잡는게 훨씬 낫다
물리적으로 속성을 줘서 하는건 리지드 바디
시뮬레이션 개체가 굉장히 많을 때
뭔가 깨져서 나가는 걸 일일이 잡을 수 없을 때
rigid body(bullet) : 쉐잎이 변하지 않는거
softbody : 쉐입이 말랑말랑 풍선같은거
리지드 바디도 할 수 있는데 소프트 바디 성향이 큰거다
+
bifrost는 너무 해비해서 못한다 - fluid의 신형이다 베타상태임
fluid는 기체가 메인이지만 bifrost는 액체가 메인이다 (ocean같은 대형 액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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